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AWS에서 진행하는
Moving to AWS Serverless 워크샵
을 다녀왔습니다.

행사 일정과 장소는
일시: 2019년 3월 12일(화) 9:30 ~ 17:30
장소 : 역삼역 GS 타워 14층 305, 306호
에서 진행됬습니다.

상세 커리큘럼 페이지 링크

우선 워크샵은 기본적인 AWS 서비스를 다룰줄 아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전에  EC2, S3, VPC, lambda, auto scaling
정도에 서비스들을 잘 다루지는 못해도 각각 어떤 서비스 인지 정도 알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행사장에 도책해보니 커비도 준비되어 있었고
강의실 안에는 과자랑 물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작게 IoT 서비스를 체험 할 수있는 곳도 있었는데
어떻게하는지 몰라서... 못해봤네요 ㅎㅎ

그리고 왼쪽 벽에는 아이콘들을 가지고 도식화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ㅎㅎ
저희도 칠판에 저렇게 해도 좋을것 같네요 ㅎㅎ


아무튼 사설은 여기까지

저는 이번 교육을 듣기 전 lambda, cognito dynamodb, ec2, s3,api gatway등 1년 가까이
서비스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래서 교육 내용을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고
아는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cloud9또는 chalice같은 새로운 개발환경에 대한 내용을 배울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실습중 저는 DB의 종류가 너무 많아
어느정도 규모 또는 어떤 특성에 어떤 DB 를
사용해야 하는지 평소 고민었는데
이런 내용들을 문의하면서
가이드를 받을 수 있어 수업 내용 이상에 가치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실습 형태의 교육은 처음으로 진행 되었으며
앞으로 새로운 주제들로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하니

그때마다 꼭 참석 해야할것 같습니다 ㅎㅎ


해당 수업은 스타트업 처럼 규모가 작고 적은인원으로 많은 다양한 일을 처리하면서 자문을 구하거나 가이드를 받기 어려운 분들은 정말 많은 내용들을 받아 갈 수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Moving to AWS Serverless
후기였습니다 ㅎㅎ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